시민이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2025 익산평생학습축제’가 오는 10월 개최를 앞두고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익산시는 25일, 평생학습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체험홍보관 운영 부스와 무대공연팀을 7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익산평생학습축제는 지역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의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학습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는 시민 참여형 행사다. 올해 축제는 10월 25일 모현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시는 축제 기간 동안 평생학습 체험홍보관 30여 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각자의 프로그램과 활동을 소개하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평생학습을 통해 갈고닦은 재능과 역량을 무대 위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무대공연팀 10팀 내외도 함께 모집한다. 음악, 댄스, 연극 등 분야는 자유이며,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중심으로 꾸려진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 접수 또는 평생학습관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마감은 8월 14일 오후5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https://lll.iksan.go.kr)이나 전화(063-859-58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축제는 단순한 전시나 공연을 넘어, 시민이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지역 공동체와 연결되는 중요한 기회”라며 “많은 시민이 축제에 함께 참여해 배움이 일상이 되는 익산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펜뉴스 최민성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