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 일원에서 ‘2025년 군산시 평생학습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들여다보다’를 주제로,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진대회,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K-POP 공연 등 풍성한 무대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민 누구나 배움의 즐거움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교육지원과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평생학습 주제곡’이 공개될 예정으로 눈길을 끈다. AI를 통해 ‘배움’, ‘성장’, ‘나눔’이라는 평생학습 핵심 가치를 음악으로 재해석한 이번 곡은, 교육과 기술의 만남을 통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곡은 개막식 영상과 함께 상영되며, 군산시 평생학습의 전반적인 모습을 담아 축제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군산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개인의 가능성 발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문화 확산 등 평생학습의 사회적 가치를 시민과 공유할 계획이다.
박홍순 교육지원과장은 “평생학습은 단순한 배움을 넘어 한 사람 한 사람의 성장과 도전, 변화의 과정을 담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묵묵히 배움에 임해 온 시민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배움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http://lll.gunsan.go.kr) 또는 군산시교육지원과(☎063-454-26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펜뉴스 최민성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