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이 군 홍보대사인 가수 최재명과 함께 장수군의 매력을 담은 홍보송 ‘장수좋다’를 제작하며 군정 홍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군은 6일 “지난해 위촉된 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이 직접 부른 군 홍보송 ‘장수좋다’를 공개했다”며 “이번 음원은 장수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 ‘장수몰’과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장수가꿈’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고 밝혔다.
‘장수좋다’는 장수의 아들이자 고향 홍보대사인 최재명이 직접 녹음과 영상 촬영에 참여해 지역에 대한 애정을 담았다. 영상은 V-비즈링(컬러링) 영상 ,군 공식 SNS·유튜브 메이킹 영상 ,지역 방송 및 전광판 송출 광고 등 세 가지 버전으로 구성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장수군은 이번 홍보송을 통해 ‘장수몰’과 ‘장수가꿈’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군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최재명 홍보대사와 협력해 축제, 관광지, 특산물 홍보 활동을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장수의 아들이자 홍보대사인 최재명 가수와 함께한 이번 홍보송이 군민에게는 자긍심을, 소비자에게는 친근함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 참여형 홍보 콘텐츠를 다양하게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장수몰’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 ‘장수 만남의 광장’을 중심으로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 ‘광장페스타’를 운영 중이다. 지난 시즌1 ‘맥주 페스타’와 시즌2 ‘막걸리 만들기 체험’에 이어 오는 8일에는 시즌3 ‘장류(고추장·된장) 체험행사’가 열린다.
참가비는 1세트 3만 원으로 감자고추장(1kg)과 된장(1kg)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며, 1만 원 상당의 식권 2장도 제공된다. 이어 22~23일에는 시즌4 김장 체험, 12월 6~7일에는 시즌5 발효 먹거리 축제가 예정돼 있다. 군은 계절별 특색 있는 체험 행사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더펜뉴스 최은화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