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정읍의 맛과 멋,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한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읍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주제로 한 창작 영상 콘텐츠를 통해 지역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3미·6품·9경을 비롯해 정읍의 먹거리와 특산품, 관광명소 등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단,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응모 자격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정읍시민과 시니어, 청소년 부문을 신설해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정읍의 매력을 보다 다채로운 시각에서 담아내고자 한다.
영상은 1~5분 분량의 1920×1080 FHD 이상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본인의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한 후 관련 서류를 이메일(zzzni@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1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수상자에게는 최소 15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과 감성을 담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정읍의 특별한 매력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관광과 관광기획팀(☎063-539-5234)에 문의하면 된다.
더펜뉴스 송형기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