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7일(토) 순창군 강천산 군립공원에서 제4회 강천산 전국 가요제가 성대하게 펼쳐진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가요제는 순창군이 주최하고 (사)한국향토음악인협회 순창지회(지회장 한경연)가 주관하는 전국 규모의 음악 축제다. 지역 문화예술을 널리 알리고 재능 있는 신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강천산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문화 축제로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 가을철 강천산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본선에 앞서 예선은 8월 30일(토) 오후 2시 순창군 팔덕면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전국 각지에서 참가자들이 본선 진출을 두고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연령과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단 기성 가수나 기존 가요제 수상자는 참가할 수 없다. 참가 신청은 8월 29일(목)까지이며, 네이버 폼 링크, QR 코드, 이미지 전송 방식으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참가비는 3만원이다.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사무국(☎010-8344-9409, 063-782-7521)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순창군 관계자는 "강천산 전국 가요제는 단순한 음악 경연을 넘어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가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전국 각지의 참가자와 관객이 하나가 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펜뉴스 송형기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