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이 지역 대표 축제와 연계한 이색 마라톤 행사인 ‘2025 레드푸드레이스 in 승마로드’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20일 개최되는 ‘제19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와 연계해 장수 말역사체험관 일원에서 열린다. 주최는 락앤런이며, 참가자는 건강 달리기와 함께 장수의 특산물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번 레이스는 장수의 대표 ‘레드푸드’를 테마로 한 3개 코스로 구성됐다. 사과 16km, 토마토 10km, 오미자 5km 등 각 코스는 체력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코스별로 선착순 200명까지 접수받는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장수산 신선한 레드푸드 기념품과 완주 메달이 제공된다.
행사 당일에는 ‘한우랑사과랑축제’의 다양한 체험 부스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레이스는 2025년 행정안전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 청년과 지역민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체류형 스포츠 관광’ 모델로도 주목받고 있다.
참가 신청은 락앤런 공식 홈페이지(rocknrun.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한편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장수군 대표 농축산물인 한우와 사과를 주제로 매년 가을 열리는 지역 대표 축제로, 올해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장수 의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는 맛과 체험, 공연을 두루 갖춘 오감만족형 콘텐츠로 전국 관광객의 발길을 모을 예정이다.
더펜뉴스 최은화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