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금강도서관이 그림책을 매개로 세대 간 소통을 이끌어내는 독서문화행사 ‘그림책 산책’을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금강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그림책’을 중심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민들에게 책과 함께하는 특별한 문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을 읽고 장면을 재해석하는 <그림책 독후화 그리기 한마당> ▲그림책 창작 과정을 듣는 <하이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학부모 대상 <최승필 독서전문가의 독서교육 특강: 독서머리 공부법> 등이 마련돼 독서에 대한 다양한 접근을 시도한다.
이와 함께 ▲코믹 벌룬 퍼포먼스 <벌룬쇼 광대엽> ▲<입체 그림책 낭독극> ▲어린이·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그림책 프로그램 등 체험 위주의 즐길 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도서관 내부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그림책을 주제로 한 ▲포토존 ▲북트레일러 상영 ▲성인을 위한 그림책 큐레이션 ▲원화 아트프린팅 전시 등 자율 참여형 콘텐츠도 운영되어, 방문객들은 자유롭게 그림책의 매력을 접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그림책은 단순히 어린이만을 위한 콘텐츠가 아니라, 세대를 아우르며 삶의 감성을 자극하는 매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금강도서관이 ‘책과 사람, 이야기로 연결되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참여 신청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군산시립도서관 누리집(http://lib.gunsan.go.kr)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금강도서관(☎063-454-56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더펜뉴스 최민성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