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고군산군도 K-관광섬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이색적인 온·오프라인 홍보 이벤트를 마련했다.
군산시가 운영하는 ‘고군산섬잇길’ 공식 SNS 계정(@gogunsan_seomitgil)에서는 8월 한 달간 온라인 이벤트 ‘K-관광섬 필카로드 행사 소문내기’를 진행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29~31일 장자도 선착장에서 열리는 ‘K-관광섬 필카로드’ 오프라인 행사와 연계해 기획됐다. 필카로드 행사는 고군산군도의 말도·명도·방축도를 찾는 관광객 중 희망자에게 일회용 필름카메라를 나눠주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방문객은 카메라로 직접 K-관광섬의 자연경관과 여행의 순간을 담을 수 있으며, 촬영된 필름은 회수 후 디지털화 및 인화를 거쳐 참가자에게 기념사진으로 제공된다. 특히 출품 사진 중 10편은 온라인 전시회에 활용되고, 이 중 6편은 K-관광섬 홍보 영상 제작에도 사용될 예정이어서 참여자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오프라인 체험과 함께 SNS를 활용한 홍보 강화를 위해 온라인 소문내기 이벤트도 병행한다. 참여 방법은 고군산섬잇길 공식 SNS를 팔로우하고, 관련 게시물에 친구를 소환한 댓글 작성 후 리그램하면 된다.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9월 첫째 주 중 발표된다.
시는 올해부터 고군산군도 K-관광섬 홍보를 위해 ‘고군산섬잇길’ SNS를 공식 홍보 채널로 활용하고 있으며, 관광 소식과 각종 이벤트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있다. 특히 올해 3월부터 매월 진행 중인 ‘온라인 다달이 이벤트’에는 총 1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시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필름카메라의 아날로그 감성과 SNS를 통한 디지털 소통이 만나 다양한 세대에게 고군산군도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 홍보와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더펜뉴스 최민성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