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8월 21일부터 시작된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응시원서를 8월 21일부터 9월 5일까지(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오전 9시~오후 5시) 도내 고등학교와 6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졸업예정자와 졸업자는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해야 하며,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다른 시험지구이거나 동일 시험지구 내 다른 행정구역일 경우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전북에 주소를 둔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험생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www.mycsat.re.kr)을 통해 응시 신청 내용을 입력하고, 응시수수료를 가상계좌로 납부할 수 있다. 그러나 온라인 입력을 했더라도 반드시 접수처를 방문해 본인 확인 후 접수증을 받아야 하며, 접수처를 방문하지 않으면 수능 응시가 불가능하다.
온라인 사전 입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현장 접수처에서 직접 응시원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원칙적으로 본인이 직접 작성·제출해야 하지만, 장애인·수형자·군복무자·입원 환자·해외 거주자는 직계가족 및 배우자에 한해 대리접수가 가능하며,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접수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은 수험생은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2매와 응시수수료를 준비해야 한다. 검정고시 합격자와 졸업자 중 주소지 이전 등으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하는 경우 학력인증 서류와 주민등록초본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또한 중증·경증 시각장애, 청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이 시험편의를 제공받고자 할 경우에는 증빙서류를 구비해 전주교육지원청에서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전북 도내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은 △전주교육지원청(전주·완주·진안·무주) △군산교육지원청(군산) △익산교육지원청(익산) △정읍교육지원청(정읍·고창) △남원교육지원청(남원·장수·임실·순창) △김제교육지원청(김제·부안) 등 6곳이다.
응시원서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교육청(239-3335) 또는 각 교육지원청에 문의하면 된다.
더펜뉴스 송형기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