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군이 지역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실질적인 취업 지원의 장을 마련한다.
장수군 로컬JOB센터(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는 오는 10월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2025 장수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주요 기업 10여 개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20개 기업이 간접 채용관을 운영해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기업 인사담당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박람회장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이민자 대상 비자 상담 등 구직자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취업 타로, 지문적성검사, 이(귀)침 체험, 퍼스널컬러 메이크업 등 이색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돼 참가자들이 긴장을 풀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 방향을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실질적인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일자리 창출과 인력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 로컬JOB센터는 지역 구인기업과 농가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가 일자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행사 관련 문의는 장수군 로컬JOB센터(장수읍 신천로 30, 3층 / ☎ 063-352-7898) 로 하면 된다.
더펜뉴스 최은화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