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익산시 국민체력100 익산체력인증센터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체중감량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익산체력인증센터는 ‘도전체중감량 및 런닝메이트 1기’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은 19~64세 시민으로, 선착순 30~40명을 무료로 선발한다. 프로그램은 팔봉종합운동장 내 익산체력인증센터(동문 1번)에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월 5일부터 2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체중감량을 목표로 다양한 운동을 체험하게 되며, 익산시청 육상 직장운동경기부와 연계한 ‘런닝메이트반’을 통해 현역 선수에게 직접 달리기 주법과 호흡법을 배우는 기회도 제공받는다.
운영은 런닝반이 매주 월·수요일, 체력 증진을 위한 증진교실반이 매주 화·목요일로 나뉘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가량 운영되며, 기존 체력 향상 프로그램보다 한층 강화된 체중감량 중심의 운동 구성으로 근력과 체력을 동시에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익산시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시민들이 건강한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익산체력인증센터를 중심으로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펜뉴스 최민성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