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이 운영하는 저녁돌봄기관 ‘다꽃늘봄 군산(군산거점늘봄센터)’이 지난 9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체험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학년도 취학 예정 아동과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그리고 가족들을 대상으로 구암초등학교 강당과 다꽃늘봄 군산(군산시 경암3길 56)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석고방향제 색칠하기, 네일아트, 드론배행, 가족역할 체험, 로봇·드론 축구, 월남쌈·티셔츠 만들기, 특수분장, 점핑 컴비탐, 3D펜 작품 제작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퍼스널컬러, 나만의 컵 만들기, 꽃차·비즈키링 체험, 환경 공품 제작, 어반스케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참여자들은 스탬프 투어를 통해 기념품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체험 한마당은 AI·디지털 교육과 연계된 다양한 체험 활동과 함께 운영되어 다꽃늘봄 군산의 역할과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학생들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꽃늘봄 군산은 관내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 로봇과학, 뉴스포츠 등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저녁 급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통학 차량도 지원해 맞벌이 가정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성기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아이들과 가족들이 다꽃늘봄 군산을 더 가까이 만날 수 있었다”며 “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공적 돌봄 공간으로서 아이들의 안전한 성장과 배움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꽃늘봄 군산(군산거점늘봄센터)은 현재 이용 학생을 수시 모집 중이다. 관심 있는 학부모는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 063-450-2872로 문의하면 된다.
더펜뉴스 송형기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