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지난 15일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열린 ‘제13회 장수군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수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해 아동들의 자신감을 북돋고 1년간의 성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관내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에서는 각 센터의 연간 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이 이뤄졌으며, 이어 방송댄스·하모니카 연주·사물놀이 등 다양한 공연이 무대에 올랐다. 아동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2부 순서로 진행된 가족운동회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협동 경기를 통해 화합과 응원의 분위기가 이어졌다. 행사장은 웃음과 에너지로 가득 차며 가족 간 유대감을 더욱 높이는 시간이 됐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의 성장과 돌봄을 책임지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군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 7개 지역아동센터는 학습·문화 활동, 정서 지원,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동들이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돌봄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더펜뉴스 최은화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