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생활 습관 개선을 위해 오는 1월 6일부터 2월 12일까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건강 프로그램 ‘튼튼몬 어드벤처’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 비만 예방과 체력 증진을 목표로 구성됐으며, 운동 교실 주 2회, 영양 교실 주 1회 등 총 6주간 진행된다. 무주군은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기초 건강검사를 진행해 프로그램 효과를 비교·분석할 계획이다. 검사 항목은 체성분 분석(InBody), 빈혈 검사, 소아당뇨 검사 등을 포함하고 있다.
운동 프로그램은 팀 게임, 유산소·근력 복합 운동 등 놀이 요소를 더해 아동의 흥미를 유도했다. 영양 교육은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조리 실습, O/X 퀴즈 등 체험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지영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스스로 건강을 살피고 생활 습관을 바르게 형성하는 첫걸음을 내딛길 기대한다”며 “맞춤형 건강·영양·운동 처방이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튼튼몬 어드벤처’ 참가 신청은 12월 19일까지이며, 무주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miji1222@korea.kr) 또는 온라인 링크(https://moaform.com/q/jUrjuG)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무주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063-320-8229)에 문의할 수 있다.
더펜뉴스 최은화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