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알이 연말을 맞아 지역 인재 육성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장수군에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장수군은 ㈜에이알(대표 문성제)이 지난 19일 군청을 방문해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 등 총 2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 인재 육성과 연말을 앞두고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장학사업과 복지 지원을 함께 아우르는 나눔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장수군은 지역 기업과 단체, 개인의 자발적인 기부가 교육과 복지 분야를 동시에 뒷받침하며 지역사회에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성제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탁을 결정했다”며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지역 인재 육성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이 지역 발전과 취약계층 지원에 의미 있게 쓰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 추진하는 장학 및 인재 육성 사업에 활용되며, 이웃돕기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더펜뉴스 최은화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