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지역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유망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군산콘텐츠팩토리’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캐릭터,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영상, 소프트웨어 등 콘텐츠 분야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5년 이내 기업으로, 총 1개 팀이 선발된다.
입주 희망 기업은 군산시청 누리집(고시공고) 또는 군산콘텐츠팩토리 누리집(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방문 접수(해망로 146-24, 콘텐츠팩토리 3층) 또는 이메일(orca8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 기업의 입주일은 9월 1일이며, 기본 입주 기간은 최초 2년으로, 연장 심사를 통해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특히 군산시 소재 기업에는 가점이 부여되며, 타 지역 기업은 입주 후 1개월 이내 본사 또는 지사를 군산으로 이전해야 한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저렴한 임대료로 전용 사무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제작을 위한 편집실, 회의실 등 다양한 공유공간과 장비도 무상 제공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군산콘텐츠팩토리는 지역 창업 생태계의 거점으로, 창의적인 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역량 있는 콘텐츠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군산콘텐츠팩토리 운영지원실(☎063-454-5819)
더펜뉴스 최민성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