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리는 ‘제52회 고창모양성제’가 축제장을 함께 꾸릴 먹거리, 소무대 공연, 체험, 플리마켓 등 부스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고창군은 6일 이번 공모는 주민참여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며, 축제 기간 동안 운영될 각종 부스의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먹거리·간식 부스 ,직거래장터 ,소무대 공연 ,체험 연계형 플리마켓 등이다. 먹거리·간식 부스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음식이나 이색 간식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자 및 단체가 대상이다.
직거래장터는 고창의 농특산물과 수공예품 등을 직접 판매하려는 농가·생산단체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소무대 공연 부문은 지역 예술인을 중심으로 자유롭고 생동감 넘치는 공연 콘텐츠를 구성해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플리마켓은 수공예품, 빈티지 소품 등 창의적이고 특색 있는 콘텐츠를 가진 셀러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체험 요소를 더한 구성도 가능하다.
최순필 고창군 세계유산과장은 고창모양성제는 전통문화유산인 고창읍성을 배경으로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만드는 축제라며 다채로운 부스 운영을 통해 고창의 개성과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고창군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하면 되며, 부문별 문의는 다음과 같다.
먹거리·간식·직거래장터: ☎ 063-560-2958
소무대 공연·플리마켓(체험): ☎ 063-560-2949
더펜뉴스 최은화 기자
저작권자 ⓒ 더펜뉴스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